티스토리 뷰

비플릭스가 AI 얼굴인식 출연씬 영상 추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관련기사 

[한국경제] 제타미디어 ‘비플릭스’, AI 활용해 배우 영상 추천 서비스

[일간투데이] AI 활용해 원하는 배우, 원하는 장면만 골라본다



AI 얼굴인식 출연씬 영상은 영상 내 배우 얼굴을 인식하여 배우가 출연한 장면만을 따로 클립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물론 배우의 프로필 정보와 함께 출연 구간도 표시되어 손쉽게 구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비플릭스 앱 iOS 1.3.1 버전 이상, Android 1.4.1 버전 이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 이미지와 같이 볼륨 버튼 좌측에 얼굴 버튼을 활성화하면, 출연 배우가 표시되고, 원하는 배우를 선택하면 프로필 정보와 출연 구간이 함께 표시됩니다.



또한 구간과 함께 프로그레스바 아래 출연씬 장면이 썸네일로 표시되어 끌어올리기 제스처로 올려 해당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영상 감상에 저해된다고 판단되면, 얼굴인식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출연씬 영상은 이어보기 감상을 지원합니다. 원하는 배우 또는 내가 담은 출연씬 영상에서 출연씬 영상을 감상하면 자동 이어보기가 지원되고, 다시 보기 또는 돌아가기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연씬 영상은 플레이어 이외 상세화면, 검색 결과 등에서도 편리하게 선택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검색 결과에 출연씬 영상이 포함된 경우 개수와 함께 표시되어 배우별 출연씬만 모아 감상할 수 있고, 상세화면에서도 해당 콘텐츠의 출연 배우를 선택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향후 비플릭스 내 모든 콘텐츠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장 인기 있는 출연씬 영상 등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