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룡 감독, 주연의 신해혁명(辛亥革命, 1911) 대륙의 역사를 바꾼 전쟁


대륙의 역사를 바꾼 전쟁  성룡 &장 리 감독, 주연의 신해혁명(辛亥革命, 1911)은 비플릭스 무료영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911년 쑨원과 동맹회의 혁명 동지들은 말레이시아에서 광저우 봉기를 계획한 뒤 헤어진다. 그러나 봉기 당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사교클럽에서 초조하게 결과를 기다리던 쑨원에게 날아온 봉기 실패의 전보. 봉기는 실패하고 수많은 동맹회 회원이 목숨을 잃는다. 하지만 쑨원은 본토 쓰촨성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민중의 철도보호운동에서 혁명의 불빛을 다시 느끼고, 마침내, 1911년 10월 10일, 한 병사의 총성으로 시작된 우창 봉기로 대륙의 역사를 바꾼 거대한 전쟁의 서막이 열리는데….





신해혁명 [辛亥革命] (두산백과)

청나라 말기 유럽 강국의 압박과 태평천국의 난 등으로 청조의 지배체제가 위기에 처하게 되자 부국강병을 목표로 근대화를 추진하게 되었다. 먼저 서양식 무기의 도입과 근대산업과 신식교육을 추진하였다. 1839년에 일어난 아편전쟁, 1856년 애로호 사건 등 외세의 침입에 무기력한 청나라의 군사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무운동을 전개하여 신식무기의 도입을 추진했다. 이홍장은 북양군과 함대를 창건하여 군사력강화에 힘썼지만 청일전쟁에서 패배로 몰락하고 말았다. 이후 변법자강운동이 일어나 봉건시대적 제도를 개혁하는 정책이 추진되었지만 위안스카이의 배신과 서태후 등 수구파에게 패배하고 말았다. 이후 의화단(義和團) 사건이 일어나면서 청조의 무기력함이 더욱 심화되자 청조의 봉건제도를 비판하고 개혁을 요구하는 민의는 더욱 강성해졌다. 청조 11대 황제인 광서제와 서태후가 사망하고 3살의 푸이가 황제로 등극하자 정치는 더욱 혼란을 거듭했고 국민의 생활은 고통이 가중되어 중국 전역에서 봉기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성룡 감독, 주연의 신해혁명은 ‘비플릭스(www.bflix.co.kr)’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비플릭스는 수백 편의 영화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