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메카드 극장판>은 극장에서, 집에선 독일 애니메이션 <임피 원더랜드 가다>

2017. 1. 20. 16:59추천영화

오늘은 영화가 아니라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내 대작들의 개봉 속에서 예매율 3,4위를 달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2편이에요. 디즈니의 신작 <모아나>와 국내 애니메이션의 자존심 <터닝메카드 극장판> 입니다. 극장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볼수 있는 애니메이션과 집에서 볼만한 독일 애니메이션 <임피 원드랜드 가다>는 비플릭스에서 무료영화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주토피아>, <겨울왕국>으로 제작진과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디즈니의 신작 애니메이션 <모아나>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유의 스토리텔링과 고퀄리티 비주얼로 국내에서 흥행 순항 중이에요. <모아나>는 모투누이 섬이 저주에 걸리자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가 섬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영웅 마우이와 함께 운명적인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모아나> 스틸컷<모아나> 스틸컷


<터닝메카드> 극장판 포스터


부모 등골을 휘게한다는 터닝케카드.... 국내 애니메이션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터닝메카드 극장판>도 오늘 개봉을 했네요. 침체 되어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예상되는 <터닝메카드 극장판>은 악의 화신 블랙미러의 부활로 인해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이한 지구를 구하기 위해 메카니멀 군단과 친구들이 운명을 걸고 배틀을 펼치는 스토리의 이야기입니다.  이미 공중파 애니메이션으로 큰 위기를 끌었던 <터닝메카드>가 극장판으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터닝메카드> 스틸컷<터닝메카드> 스틸컷


비플릭스에도 여러 장르의 애니메이션이 있는데요. 바로 오늘 B군 추천영화에서 소개해드릴 애니메이션은 <임피 원더랜드 가다>입니다.


<임피 원더랜드 가다> 포스터


독일 애니메이션인 <임피 원더랜드 가다>는 <돼지코 아기공룡 임피>의 후속편이에요. 티키우 섬에서 임피와 동물 친구들의 모험을 담았던 1편과는 달리 임피와 새롭게 등장한 팬더 동생 바부가 환상의 원더랜드에서 벌이는 모험담이 주요 스토리입니다. <임피 원더랜드 가다> 스토리 전개는 티키우 섬에 살고 있는 임피에게 원더랜드의 사장인 바나비월드의 사장 바나비가 임피를 찾아오는데요. 섬을 벗어나 큰 무대에서 스타가 되고 싶던 임피는 바나비를 따라서 원더랜드로 떠나고 사라진 임피를 찾아 동물 친구들이 찾으러 나섭니다. 원더랜드에 도착하자마자 바나비는 임피를 줄로 묶고 공연을 하도록 강요하는데요. 임피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원더랜드에 도착한 에는 공룡, 돼지, 팬더, 펭귄, 도마뱀, 바다코끼리, 도마뱀 등 동물친구들이 총출동하네요. 웬만한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동물들은 다 나오는 거 같아요. 퀄리티도 여타 제작사의 애니메이션과 맘먹는 퀄리티를 보여주는데요. 동물을 표현하는 시각효과 팀만 60여명이 배치되서 작업했다고 하네요. 정말 세심하게 공을 들였다고 느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를 생각해서 적절한 소동극이 스크린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데요. B군이 가장 재미있게 본 장면은 엄마 돼지 펙이 스케이트보드 하나에 의지해서 언덕을 내려오는 모습과 임피와 바부가 놀이동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장면입니다. 마치 롤러코스터에 함께 동승한 느낌까지 듭니다.  단순하고 정직한 스토리는 어른들이 보기에는 심심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는 제 격인 애니메이션 <임피 원더랜드 간다> 였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임피와 바부가 원더랜드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장면입니다. 맛보기 영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